분석시각화 대회 코드 공유 게시물은
내용 확인 후
좋아요(투표) 가능합니다.
온라인 채널 제품 판매량 예측 AI 온라인 해커톤
make_train_data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시계열 예측 문제는 처음이라 데이터 준비 단계에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당..ㅠ ㅎㅎ
```python
input_data = np.empty((num_rows * (len(data.columns) - window_size + 1), train_size, len(data.iloc[0, :4]) + 1))
target_data = np.empty((num_rows * (len(data.columns) - window_size + 1), predict_size))
```
make_train_data에서 input_data의 shape을 형성할때 위 코드와 같이 형성합니다.
하지만 제가 궁금한 점은.. `num_rows * (len(data.columns) - window_size + 1)` 왜 이렇게 윈도우 갯수를 설정하는지 의문입니다.
각 피쳐는 공통으로 들어가니, 윈도우 갯수를 설정하려면. 판매량 데이터에 대해서만 윈도우를 슬라이딩 해야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예를들면 이런식이 아닐까 싶은거죠..
```python
input_data = np.empty((num_rows * (len(data.columns) - 4 - window_size + 1), train_size, len(data.iloc[0, :4]) + 1))
target_data = np.empty((num_rows * (len(data.columns) - 4 - window_size + 1), predict_size))
```
공통적인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브랜드는 제외하고 해야하는게 아닌가 궁금합니다.
제가 너무 당연한 것을 모르고 질문한 것일수도 있겠지만 ㅠㅠ 도움을 요청드려용!
초코도넛님의 생각대로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브랜드는 제외하고 데이터 처리를 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459일을 111일씩 끊으면 ID 하나당 459-111+1 = 349개의 데이터가 나오는데 현재 코드상에서는 463-111+1=353개의 사이즈로 input_data가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15,890 * 353, 90, num_features)로 구성된 input_data size에서 (15,890 * 349, 90, num_features)만 사용하게 되어 (15,890*4, 90, num_features)는 empty한 데이터가 됩니다.
데이콘(주) | 대표 김국진 | 699-81-0102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21-서울영등포-1704호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3 익스콘벤처타워 901호
이메일 dacon@dacon.io | 전화번호: 070-4102-0545
Copyright ⓒ DACON Inc. All rights reserved
보통은 시계열 데이터가 세로로 되어있는데 본 데이터는 가로로 되어 있더라고요
자세히 보시면 작성자 분 말대로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브랜드는 제외하고 윈도우 되어있는거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