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COE부문 AI Engineer (자연어처리)

2025.06.10 10:40 272 조회

소개

  • 한화생명 DATA LAB은 AI 기반의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한화생명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팀 입니다.


기업 / 서비스 URL


주요업무

AI컨택센터(AICC) 서비스 개발 및 운영

  • 자연어 처리 기반 보이스봇/챗봇 서비스 개발 및 운영 관리
  • 실시간 상담지원 AI모델 개발 및 운영 관리(유형분류, 지식추천, 상담요약 등)
  • 사용자 발화 및 운영 로그 분석을 통한 서비스 품질 고도화
  • 주요 엔진별(STT,TTS,NLU,TA 등) 성능 개선방안 도출 및 실행 관리


데이터 엔지니어링 및 플랫폼 운영

  • 데이터 수집/가공/적재 파이프라인 설계 및 운영(실시간/배치)
  • Data/MLOps 기반 데이터 품질 및 AI 모델 운영 관리


AI 기반 서비스/플랫폼 고도화 및 신기술 적용 기획

  • LLM, OCR, 멀티모달 등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기획 및 PoC 수행
  • 데이터/ML플랫폼 및 운영체계 개선을 위한 기술검토 및 적용


자격요건

학력 : 대졸 학사 이상

경력 : AI 서비스 개발 및 자연어처리 엔지니어 경력 3년 이상

전문지식

  • 자연어 기반 AI서비스 또는 음성봇/챗봇 개발 운영 경험
  • ML/DL 및 자연어 처리(NLP) 관련 기술 활용한 서비스 개발/운영 역량
  • Python, SQL, JavaScript 등 데이터 처리 및 음성봇 개발 언어 능숙
  • Docker 기반 AI 모델 서빙 및 운영 경험(MLOps)
  • 빅데이터 처리 기술(Hadoop, Spark, Kafka, Nifi 등) 활용 역량


우대사항

  • AICC 플랫폼 구축/운영 경험 또는 콜인프라 환경에 대한 이해
  • 데이터 분석 기반 시각화 대시보드 기획 및 개발 경험(MSTR 등)
  • AI 기술을 활용한 인사이트 도출 혹은 성과로 연결시킨 경험


채용절차

  • 서류지원 > 1차 실무면접 > 2차 임원면접 > 처우협의 > 입사


지원방법


마감일

  • 2025년 06월 26일


근무지

  • 한화생명본사 (여의도 63빌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