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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동원 x 카이스트 AI Competition: Unlocking Future Sales & Demographics
가상 소비자 페르소나 생성에 관한 질문입니다.
가상의 소비자 페르소나 생성
위 대회 규칙에서, 질문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nice comment
질문 주신 부분은 대회 규정 위반 여부와는 무관하며, 참여자의 역량과 방법론에 따라 자유롭게 정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콘(주) | 대표 김국진 | 699-81-0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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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 관련하여 제 생각,
1. 각 속성들의 가중치는 어떤 것을 위한 가중치인가요? (예를 들어, 해당 페르소나의 분포 비율이나 구매 결정에 대한 기여도 등)
2. 이 가중치는 llm에 의해 부여되는 것인가요?
--> 가중치는 페르소나의 구매 행동에 미치는 "상대적 중요도"이고 참여자가 직접 설정해야하는것 같습니다.
3. 각 페르소나에서 제시되는 구매 확률과 구매 빈도는 페르소나 생성과 동시에 결정되어야 하나요? 아니면 시뮬레이션에 의해 결정되어도 괜찮나요?
--> 시점은 언제 결정해도 큰 문제 없어보여요.
즉, 페르소나를 만들때 구매확율과 빈도를 지정해도 되고, 시뮬레이션때(설문조사와 같이) 질문에 의해 LLM 으로부터 산출해도됩니다.
어떤방식이든 상관없습니다. 다만 , 정합성을 동반한 설명이 중요합니다.